맛집 찾기

법성포 영광굴비한정식

카이로스3 2022. 4. 23. 12:41

50여 가지의 생선찜과 구이 등으로 이루어진 영광굴비한정식

굴비 한정식 가격 [2021년 7월 25일 기준]

2인한상 기본 5만원-6만원

4인- 8만원-10만원-12만원

~~~~~~~~~~~~~~~~~~~~~~~~~~~~~~~~~~~~~~~~~~~~~~~~~~~~~~~~~~~~~

 

안녕하세요. 얼마 전 가족들과 영광을 다녀왔었는데요.

영광하면 어떤 게 바로 생각이 나시나요? 영광하면 바로 굴비 아니겠어요?

가족들과 함께 점심으로 굴비를 먹었는데요.

오랜만에 든든한 한상을 정말 만족하게 먹어서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영광 법성포 맛집 귀빈식당을 소개해드릴게요.

영광하면 생각나는 굴비!

조기와 굴비의 차이를 모르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은데요.

조기를 말린 것을 굴비라고 합니다.

보리굴비는 말린 굴비를 보리에 넣어서 보관한 것이라고 해요.

워낙 굴비를 파는 곳이 많다 보니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었는데요.

저희는 지인분이 영광에서 가볼 만한 곳이라고 추천해준

영광 법성포 맛집인 귀빈식당으로 다녀왔어요.

인원수에 맞춰 굴비 4인상을 주문했어요!

굴비뿐만 아니라 정말 많은 기본 찬들을 준비해주셨어요.

생각한 것보다 정갈하고 푸짐한 상차림에 먼저 놀랐습니다.

우선 메인 요리인 영광굴비와 보리굴비예요.

먹기도 전에 때깔부터가 남달라서 얼른 먹고 싶었네요.

기본 찬에는 호박 표고버섯무침, 파래무침, 꽃게무침 등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부터가 대박입니다. 낙지호롱, 육회, 간장게장, 새우 장, 가자미구이,

갈치구이, 병어조림, 홍어 찜, 매운탕 등 역시 전라도 음식답게 부러질듯한 상다리였어요!

깔끔하고 정갈한 한상차림이어서 먹기도 전에 기분이 좋았네요ㅎㅎ

야무지게 살을 발라서 한 점 먹어봤어요.

씹는 맛이 대박이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겉바속촉이라는 말이 딱이었어요!

맛도 짭조롬해서 딱 제 스타일이었어요.

짭조롬한데 또 담백해서 멈출 수 없는 젓가락질!

그다음에 바로 영광굴비를 먹어봤어요.

법성포 맛집 귀빈식당 굴비는 수조기가 아닌 참조기를 사용하신다 해요.

참조기가 수조기보다 식감이나 맛에 있어서 훨씬 더 뛰어나다고 하네요.

역시 맛있는 건 다 이유가 있었어요ㅎㅎ

밥+굴비+김치 이 조합이면 밥 한 공기 뚝딱이죠.

귀빈식당 굴비만으로도 밥 두 공기도 먹을 수 있는데,

상차림에 밥도둑들이 더 기다리고있었어요.

귀빈식당 상차림에는 굴비 뿐만아니라 갈치, 가자미, 박대 등 많은 생선구이가 나와요.

평소 좋아하는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살도 정말 부드럽게 발라지고 적당하게 구워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아 여기는 눈만 살짝 돌리면 밥도둑이 계속 나옵니다.

저 간장게장이 진짜 대박이에요. 보통 간장게장을 먹을때

조금 물리는 감이 있는데 여기는 간장게장 양념소스장이

약간 매콤해서 계속 손이 가게 돼요ㅎㅎ!

저 꽉찬 살 보이시나요? 간장게장 시켰을 때 먹을 부분이 없는 곳도 많은데..

꽉찬 살을 보고 정말 감격했어요ㅠㅠ

간장게장의 하이라이트! 게딱지에 밥을 싹싹 비벼 먹었답니다.

전에 갔던 여수 간장게장거리에서 먹었던 게장보다 훨씬 맛있더라구요.

여긴 굴비맛집인데,,전체적으로 전문점 못지않게 다 맛있어요.

마지막으로 얼큰한 양념과 조기를 넣고 끓인 매운탕도 얼른 떠먹어봐야죠.

국물이 칼칼하면서도 정말 시원하더라구요.

보통 매운탕은 생선에 살이 너무 없는 경우가 많아서

이번에도 역시 튼실한 고기를 기대 안했거든요.

매번 국물만 떠먹기 일쑤였는데, 귀빈식당은 살도 많아서 정말 좋았어요.

얼큰한 국물에 밥도 말아서 후루룩 먹었어요.

배불렀는데 밥이 넘어갈 수 밖에 없는 매운탕과 귀빈식당 반찬!

전반적으로 반찬이 너무 깔끔했고, 역시 전라도라는 말이 절로 나왔어요.

영광에 놀러 가실 계획 있으신 분들, 굴비를 먹고 싶은데 어디서 먹어야 할지 모르겠다 하시는분들

푸짐한 굴비 한상 어떠신가요? 영광 법성포 맛집으로 정말 강력 추천해요.

영업시간은 아침 8시30분부터 저녁 8시30분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부동산
거리

 

읍,면,동
시,군,구
국가
귀빈식당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면 법성포로3길 6-15

귀빈식당

문의전화 : 061-356-4666

주소 : 전남 영광군 법성면 법성포로3길 6-15